심판 판정에 대해

작성자
kbo 팬

작성일
2018-05-16 21:36

조회
148

협회 관계자들께
저는 한국 야구를 좋아하고 응원하는 kbo팬 중 한 사람 입니다.
매 경기마다 야구선수들 못지 않게 심판분들도 고생하시는 것을 알고 항상 감사하며 한국 야구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심판 판정에 대해 여러 일들이 일어나고 말도 불만스러운 말도 많이 나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특히 스트존은 심판의 고유권한으로 생각하여 불만을 표현할 시 퇴장까지 당합니다.
심판도 사람이며 사람이기 때문에 판정에 대해 실수가 일어나기 마련인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스트존 외의 판정에 대해서는 비디오 판독을 통해 판정이 유지되거나 번복되면서 야구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협회의 노력에는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존과 같은 강력한 권한에는 그에 마땅한 책임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야구 뿐만아니라 모든 사회에서 적용되어야 하는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한 경기 내에서 일관성이 부족했던 심판,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상황에서 무작정 퇴장시키는 심판에 대해 협회에서 패널티를 부여하거나 몇 게임 동안 엔트리에서 제외하고 해당 항목에 대한 심판교육을 반드시 받게하는 규칙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경기가 끝난 후 그 경기내의 피치 존을 피드백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통해 팬들에게 제공하고 그에 대한 심판이나 협회의 입장을 알려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판정이 정확할 때에는 팬들과 선수들은 나름대로 피치 존에 대해 인정하고 불만을 없앨 수 있으며 판정이 부정확할 때에는 심판이 반성하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야구 팬으로 국민 스포츠인 한국 야구가 좀 더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고 많은 팬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야구를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